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고양시 벽제의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 위치하고 있는 올림픽 CC에 대해 알아볼게요. 올림픽 CC는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즐기는 선진형 골프장으로서 강북권에서 15~30분, 일산권에서 20분 이내의 도심 근거리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아요. 전 홀 라이트 시설을 완비해 출/ 퇴근 골프가 가능한 올림픽 CC에서 라운딩 계획 잡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목차
올림픽 CC 소개
올림픽 CC 그린피, 캐디피, 카트비
올림픽 CC 예약 방법
올림픽 CC 캐디 지정
올림픽 CC 코스 소개
올림픽 CC 오시는 길
올림픽 CC 날씨
올림픽 CC 맛집
올림픽 CC 소개
올림픽 CC는 국제 규격 코스의 국내 최고 수준의 퍼블릭 9홀 골프장이에요. 아름답고 수려한 골프 코스를 자랑하고 있으며, 퍼블릭 골프장 중 비거리가 가장 길어요. 또한 각 홀마다 독특한 개성이 있어 라운딩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어요.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부킹과 팀 구성 때문에 고민할 필요 없이 시간 나시는 대로 한. 두 분이 오셔도 조인 라운드가 가능한 골프장이에요.
올림픽 CC 그린피, 캐디피, 카트비
올림픽 CC 그린피는 월별, 요일별, 시간대 별로 조금씩 상이해요. 매달 인터넷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그린피 안내가 올라오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 올림픽 CC 캐디피
- 4인 팀당 9홀은 7만 원/ 18홀은 14만 원
- 조인(1인 기준) 9홀은 18,000원/ 18홀은 35,000원
◆ 올림픽 CC 카트비
팀당 9홀은 5만 원/ 18홀은 10만 원
올림픽 CC 예약 방법
올림픽 CC 예약은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으로 실시간 예약 가능해요. 스마트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 카카오골프, X골프, SBS골프, 스마트 스코어 중 하나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편하실 거예요. 주중, 주말 모두 라운딩 원하는 날짜 3주 전 월요일부터 당일까지 예약할 수 있어요. 주말, 주중 1~2인 예약도 가능해요. 3인 예약 시 1인 조인이 가능하며 당일 예약시까지 조인이 없을 시 4인 캐디피 적용되어요. 4인 예약 후 인원 미달 시 4인 요금 적용되어요.
☎ 예약 문의 : 031-962-0101
올림픽 CC 캐디 지정
올림픽 CC는 전문캐디와 스케줄 조절이 가능해서 시간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라운딩 하실 수 있어요. 단 해당 캐디와 고객 모두가 동의하는 경우에 가능하며, 캐디의 임의 예약, 기타 개인 사정에 따라 동반하지 못할 수도 있어요.
- 신청자격 : 3인 이상 18홀 예약팀
- 신청 가능일 : 최대 2주 전~ 예약일 3일 전까지
▣ 전화 예약 신청 방법
전화예약 시작 - 스타캐디 전화 예약 - 캐디 스케줄 협의 - 확정 또는 비 확정 알림톡 전송
▣ 인터넷, 모바일 예약 신청 방법
인터넷(모바일) 예약완료 후 - 스타 캐디 창에서 캐디 선택 - 캐디 스케줄 협의 - 확정 또는 비 확정 알림톡 전송
올림픽 CC 코스 소개
올림픽 CC 코스는 9홀, Par 36, 3,335yd 규모에요.
▼ 1 Hole Tip
오른쪽으로 꺾인 도그렉 코스로서 티샷의 공략에 따라 세컨샷의 거리가 달라지는 Par 4홀이에요. 장타자들은 우측에 있는 조명탑을 향하여 티샷을 하면 짧은 아이언으로 쉽게 On 그린을 노릴 수 있어요. 거리가 만만치 않고 좌우측에 OB가 도사리고 있어 주말 골퍼들은 첫 홀부터 OB를 내는 경우가 많은데, 욕심을 부리기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임하는 것이 좋아요.
▼ 2 Hole Tip
왼쪽으로 꺾인 도그렉 코스로서 자연 바위가 버티고 있어서 코스의 품위를 더해주는 Par 4홀이에요. 왼쪽에 OB가 있어 티샷은 바위 방향 아이언으로 바위를 넘겨 On 그린 시키는 쾌감은 이 홀의 묘미를 더해줘요. 티샷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홀이에요.
▼ 3 Hole Tip
1-On 후에도 그린이 크고 까다로워 퍼터에 신경을 써야 해요. 티샷이 짧으면 벙커가 도사리고 있는 점도 잊으시면 안 돼요. Par 3홀 코스 중 거리가 길고 큰 그린에 비해 경사가 심해 상당히 까다로운 홀이에요. 그린을 어떻게 공략하는가에 따라서 스코어가 달라질 수 있어요. 그린이 크기 때문에 아이언 선택을 신중하게 해야 해요. 핀을 오버하게 되면, 심한 내리막이므로 공략은 약간 짧게 하는 것이 좋아요. 블루티에서의 티샷 거리는 200y가 넘으니 숏 홀이라 만만히 보시면 안 되어요.
▼ 4 Hole Tip(Par 4)
버디를 노려 볼 만한 홀로서 코스 전체가 오른쪽으로 비스듬히 누워 있고 그린이 내리막에 위치하고 있어 티샷은 오른쪽 방향이 좋아요. 티샷이 길어야 깃발을 볼 수 있고 피칭으로 숏 어프로치, 그리고 원퍼팅, 그린이 작고 뒤에 OB가 있어 정확한 어프로치가 요구되어요. 티샷의 결과에 따라서 버디 혹은 그 이상도 될 수 있어요. 티샷은 우측을 향해서 하고 세컨샷은 짧은 아이언으로 투온이 가능해요.
▼ 5 Hole Tip(Par 5)
오른쪽으로 남한강과 정면으로 백운대 인수봉이 보이며 아침 일출의 모습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장관을 볼 수 있는 홀이에요. 코스가 길어서 투온은 불가능하고 쓰리온을 목표로 삼아야 하나 양쪽에 OB가 도사리고 있어 욕심을 부리시면 안 되어요. 그린의 난이도가 심해서 라인을 잘 읽어야 해요.
▼ 6 Hole Tip(Par 4)
내리막 경사를 가진 유일한 훅이 나는 홀이에요. 특히 초보자들을 헤드업을 주의해야 해요. 450y의 긴 거리는 티샷을 한 후에 미들 아이언 혹은 롱 아이언이 충분히 걸릴 수 있어요. 긴 거리로 인하여 세컨샷에서의 남은 거리가 파를 잡는 것이 관건이에요. 그린은 전체적으로 평범한 듯 보이지만 평하다고 얕잡아보면 큰코다치는 홀이고 핸디캡 2번 홀로 투온이 거의 어려운 만큼의 450y의 레귤러티는 결코 무시해서는 안되어요.
▼ 7 Hole Tip(Par 4)
허리가 잘록해서 일명 마릴린 몬로 홀이에요. 사나이라면 이 홀에서 버디를 노려볼 만 하나 욕심은 금물이에요. 버디냐 OB냐 문제인데 두 번으로 나눠 그린을 공략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예요. 욕심을 내서 드라이버를 치기보다는 안전하게 레이업 해서 페어웨이를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롱 아이언으로 티샷을 해도 짧은 거리가 남기 때문에 티샷보다는 세컨샷에서 핀을 노리는 스마트한 공략이 필요해요.
▼ 8 Hole Tip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는 핸디캡 1번인 Par 5홀이에요. 이 홀의 관건은 티샷에 있는데 티샷의 방향에 따라 세컨샷의 난이도가 달라져요. 티샷을 우측으로 보낸 뒤 좌측으로 휘어지는 페어웨이를 페어웨이 우드, 혹은 롱 아이언으로 정확히 구사한다면 100y 이내의 거리가 나올 수 있어요. 하지만 블루티 560y정도의 거리와 커다란 해저드는 보는 것만으로도 스코어가 난조를 부려요.
▼ 9 Hole Tip
다른 홀이 투 그린인데 반해 9번 홀은 원 그린으로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는 핸디캡 7번 홀인 오르막 직선 코스 Par 3홀이에요. 그린이 커서 어려운 만큼 핀 위치에 따라 공략을 잘해야 해요. 특히 핀 위치가 좌측 사이드에 꼽혀 있을 때의 공략은 그린 중앙을 봐야 해요. 그린 우측 앞에 있는 벙커는 턱이 높아 탈출하기가 어려우므로 티샷 공략을 잘해야 해요.
올림픽 CC 오시는 길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벽제동 465
내비게이션 검색 시 올림픽 CC라고 입력하시면 되어요.
올림픽 CC 날씨
올림픽 CC 날씨(덕양구 벽제동)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올림픽 CC 맛집
올림픽 CC 근처 맛집 몇 군데 소개해드릴게요.
▶ 부엉이 남원추어탕
올림픽 CC 가는 길목에 있고 오픈 시간도 새벽 4시 30분이기 때문에 아침 티오프 식사도 가능한 곳이에요. 추어탕, 전복 추어탕, 소머리 곰탕 등 식사 메뉴도 있고 한우 소머리 수육도 너무 맛있어요. 영업시간은 새벽 4시 30분~오후 7시 30분까지이고 정기휴무는 따로 없어요.
▶ 정인 국수
올림픽 CC 근처 맛집 정인 국수는 국수 전문점이에요. 메뉴는 잔치국수, 비빔국수, 열무국수, 요즘은 여름이라 콩국수도 가능해요. 국수가 싫으신 분들은 열무 비빔밥 또는 찐만두도 있어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오후 8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예요.
경기지역 다른 골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