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라북도 남원시에 위치하고 있는 남원 상록 cc에 대해 알아볼게요. 춘향이와 몽룡이의 전설을 간직한 사랑의 고장 남원에 자리 잡은 남원 상록 골프장은 풍악 산자락 자연 그대로의 계곡과 수목을 보존하여 자연의 수려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정규 18홀 퍼블릭 골프장이에요. 특히 몽룡 8번 홀에서 바라보는 골프장 전경은 도심에서 느꼈던 일상의 답답함과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줄 거예요. 남부권 명품 골프장 남원 상록 cc에서 라운딩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남원 상록 cc
남원 상록 cc

 

 

목차

남원 상록 cc 코스 

- 남원 상록 cc 몽룡 코스

- 남원 상록 cc 춘향 코스

남원 상록 cc 예약 방법

남원 상록 cc 그린피

남원 상록 cc 날씨

남원 상록 cc 오시는 길

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

 

 

 

 

남원 상록 cc 코스 

 

남원 상록 cc 코스는 몽룡 코스 9홀, 춘향 코스 9홀 총 18홀, Par 72, 총 6,670m 전장으로 되어있어요. Short Hole과 Long Hole은 가능한 한 같은 방향이 되지 않도록 배치하여 더욱 변화된 플레이를 유도할 수 있어요. Bunker는 다양한 형태로 조성하여 높은 경관성을 부여하고 전략적인 위치 선정으로 자연스러운 경기 진행을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코스예요.

 

 

남원 상록 cc 코스
남원 상록 cc 코스

 

 

남원 상록 cc 몽룡 코스

남원 상록 cc 몽룡 코스는 9홀, Par 36, 총 3,364m 전장으로 코스 내 계곡을 가로지르는 캐리 오버 홀이 많아 도전이 요구되는 남성적인 산악형 코스예요.

 

▼ 몽룡 코스 1 Hole Tip(Par4)

티 그라운드에서 홀 전체를 볼 수 있는 비교적 공략하기 쉬운 홀이에요. 티샷 공략은 그린 좌측 철탑을 보고 치면 좋아요.

 

 

 

 

▼ 몽룡 코스 2 Hole Tip(Par3)

Par 3홀로서 그린 사이 계곡과 오르막성 그린이 부담감을 주는 홀이에요. 레귤러티에서 좌측 해저드 넘기는 거리는 160m예요. 티샷 공략은 그린 중앙이에요.

 

 

몽룡 코스 2 Hole
몽룡 코스 2 Hole

 

▼ 몽룡 코스 3 Hole Tip(Par4)

전홀 중 페어웨이가 가장 넓고 경관이 좋은 홀로서 직선코스예요. 호쾌한 샷을 구사할 수 있으나 우측 깊은 러프를 감안하여야 해요. 티샷은 페어웨이 중간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아요. 좌측 세컨지점의 190m에서 그린까지 OB가 있어요.

 

 

몽룡 코스 3 Hole
몽룡 코스 3 Hole

 

 

▼ 몽룡 코스 4 Hole Tip(Par4)

티샷 착시가 많은 홀이에요. 우측 법면은 바운스 되어 페어웨이로 들어오는 럭키 지형이에요. 공략지점은 그린 우측 소나무를 보고 치면 좋아요.

 

 

몽룡 코스 4 Hole
몽룡 코스 4 Hole

 

 

▼ 몽룡 코스 5 Hole Tip(Par5)

정면 철탑을 보고 치시면 좋아요. 2nd샷 IP지점에서 해저드 넘기는 거리는 150m이므로 과감한 샷을 필요로 해요. 티샷 범실 시에는 해저드 앞까지 어프로치로 끊어가야 하니 신중한 티샷을 요해요.

 

 

몽룡 코스 5 Hole
몽룡 코스 5 Hole

 

 

▼ 몽룡 코스 6 Hole Tip(Par3)

공략지점은 우측 벙커 센터예요. 그린 마운드가 오르막 지형이므로 내리막은 약간만 보시면 되어요. 

 

 

몽룡 코스 6 Hole
몽룡 코스 6 Hole

 

 

▼ 몽룡 코스 7 Hole Tip(Par4)

슬라이스 홀이에요. 공략지점은 정면 산에 보이는 철탑을 보고 치면 좋아요. 그린에서 클럽하우스 방향에 보이는 산이 지리산 반야봉과 노고단이에요. 

 

몽룡 코스 7 Hole
몽룡 코스 7 Hole

 

 

▼ 몽룡 코스 8 Hole Tip(Par4)

전체적으로 호리병 모양을 닮은 이 홀은 티잉그라운드에서 보는 시야는 좁지만 2nd 어프로치 구간으로 갈수록 넓어지고 굴곡이 있어 재미있는 홀이에요. 공략지점은 우측 카트도로 좌측 끝을 보고 치면 좋아요.

 

 

몽룡 코스 8 Hole
몽룡 코스 8 Hole

 

 

▼ 몽룡 코스 9 Hole Tip(Par5)

공략지점은 전방에 보이는 철탑 좌측 피뢰침을 보고 치면 되어요.

 

몽룡 코스 9 Hole
몽룡 코스 9 Hole

 

 

남원 상록 cc 춘향 코스

남원 상록 cc 춘향 코스는 9홀, Par 36, 총 3,306m 전장으로 드넓은 호수와 코스를 따라 흐르는 시냇물이 어우러져 부드러움과 섬세함이 요구되는 여성적인 코스예요. 

 

▼ 춘향 코스 1 Hole Tip(Par4)

Start홀로서 무난한 Par 4홀이에요. 공략지점은 그린 좌측 끝 지점을 보고 치면 좋아요. 

 

 

춘향 코스 1 Hole
춘향 코스 1 Hole

 

 

▼ 춘향 코스 2 Hole Tip(Par4)

슬라이스 홀로 그린 좌측 카트로도 보고 치시면 좋아요. 레귤러티에서 우측 첫 번째 벙커를 넘기는 거리는 200m예요.

 

 

춘향 코스 2 Hole
춘향 코스 2 Hole

 

 

▼ 춘향 코스 3 Hole Tip(Par5)

좌 도그렉 Par 5홀이에요. 공략지점은 정면에서 보이는 철탑 외쪽으로 치시면 좋아요. 2nd, 3nd샷 모두 혹 라이 이므로 우측 공략을 요하는 홀이에요.

 

 

춘향 코스 3 Hole
춘향 코스 3 Hole

 

 

▼ 춘향 코스 4 Hole Tip(Par3)

공략지점은 그린 뒤 좌측 철탑 우측이에요. 그린 앞 마운드가 높아 내리막을 보지 않으셔도 되어요. 홀 전체 해저드 처리이며 나간 지점에서 드롭 후 치면 되어요.

 

 

춘향 코스 4 Hole
춘향 코스 4 Hole

 

 

▼ 춘향 코스 5 Hole Tip(Par4)

공략지점은 그린 중앙보다 좌측을 보면 좋아요.

 

 

춘향 코스 5 Hole
춘향 코스 5 Hole

 

 

▼ 춘향 코스 6 Hole Tip(Par5)

공략지점은 그린 좌측을 보고 치면 좋고 2nd, 3nd샷 우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아요.

 

 

춘향 코스 6 Hole
춘향 코스 6 Hole

 

 

▼ 춘향 코스 7 Hole Tip(Par3)

그린 앞 넓은 워터해저드와 맞바람은 반드시 극복해야 할 장애물이에요. 그린 중앙을 보고 과감한 티샷을 하길 바라요. 워터해저드를 넘기는 거리는 120m예요.

 

 

춘향 코스 7 Hole
춘향 코스 7 Hole

 

 

▼ 춘향 코스 8 Hole Tip(Par4)

슬라이스 홀로서 그린 좌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아요.

 

 

춘향 코스 8 Hole
춘향 코스 8 Hole

 

 

▼ 춘향 코스 9 Hole Tip(Par4)

티샷 공략은 그린 뒤편에 클럽하우스 중앙을 보고 치면 좋아요. 그린으로 향할수록 오르막이라 한 클럽 길게 잡고 어프로치를 하는 것이 유리해요.

 

 

춘향 코스 9 Hole
춘향 코스 9 Hole

 

 

남원 상록 cc 예약 방법

 

남원 상록 cc 예약은 남원 상록 cc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으로 공무원 연금 공단 회원가입 후 예약을 하면 추첨을 통해 예약 확정을 받는 방식이에요. 예약 신청 방법은 주중은 라운딩 원하는 날짜 3주 전 월요일 오전 9시~목요일 오후 5시 사이에 남원 상록 cc 홈페이지 예약 창에서 예약 신청을 해주세요. 예약 확정 시에는 다음 날인 금요일 오전 10시에 예약하신 핸드폰으로 문자 통보되어요. 주말2주 전 월요일 오전 9시~목요일 오후 5시 사이에 예약 신청을 해주세요. 주말도 마찬가지로 예약 확정 시 같은 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핸드폰으로 문자 통보되어요. 주말 및 공휴일은 회원(공무원 및 연금수급자) 우선 배정되어요.

 

 

 

 

 

 

 

 

남원 상록 cc 그린피

 

남원 상록 cc 그린피는 평일 회원은 7만 원, 일반인은 11만 원이고 주말은 회원이 10만 원, 일반인이 15만 원이에요.

 

남원 상록 cc 그린피
남원 상록 cc 그린피

 

- 실버 요금은 만 75세 이상부터 적용되어요.

- 회원이란?

재직 공무원, 연금 수급자, 퇴직연금 일시금 수령자 및 배우자(부부 동반 라운딩 시 가능)

국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교육 기관에 재직 중인 비정규직 근로자(무기 계약직, 기간제 근로자) 본인만 회원대우(최근 3개월 이내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필수)

 

 

 

남원 상록 cc 날씨

 

남원 상록 cc 실시간 날씨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 남원 상록 cc 실시간 날씨 바로 가기

 

남원상록 cc 날씨 바로 가기

search.naver.com

 

 

 

남원 상록 cc 오시는 길

 

주소 : 전북 남원시 대산면 월계길 11

전화번호 : 063-630-1300

 

 

 

 

 

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

 

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 몇 군데 소개해드릴게요.

 

▶ 고향 맛집

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 고향 맛집은 남원 상록 cc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대표 메뉴는 추어탕과 흑돼지 주물럭이 유명하고 그 외에도 오리 능이백숙, 한방 닭백숙, 닭볶음탕 등이 있어요. 캐디님 추천으로 갔던 식당인데 추어탕도 맛있지만 흑돼지 주물럭 너무 맛있어요. 다 드시고 밥도 꼭 볶아서 드셔 보세요. 영업시간은 오전 8시~오후 8시까지이고 정기휴무는 따로 없어요.

 

 

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
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

 

 

 

 

 두레 식당

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 두레 식당은 남원 상록 cc에서 12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메뉴는 오징어볶음, 돼지주물럭이고 청국장 포함이에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나 내부도 너무 깨끗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음식도 맛있어서 가셔서 드시면 후회하지 않을 실 거예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오후 9시까지이고 오후 3시~오후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에요. 정기휴무는 매주 화요일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요.

 

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
남원 상록 cc 주변 맛집

 

 

 


 

남부지역 다른 골프장

● 광주 빛고을 cc

 

광주 빛고을 cc 코스/ 그린피/ 골프 연습장/ 근처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주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빛고을 cc에 대해 알아볼게요. 빛고을 cc는 자연 그대로를 살린 친환경 시설로 조성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9홀 퍼블릭 골프장이에요.

seohee0218.com

 

군산 cc

 

군산 cc 코스/ 그린피/ 골프텔(1박 2일)/ 날씨/ 주변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라북도 군산시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 cc에 대해 알아볼게요. 군산 cc는 자연과 함께하는 서해안의 관광 1번지 고군산군도와 새만금 부근에 자리 잡고 있고 한국 골프 역사

seohee0218.com

 

김제 더나인 cc

 

더나인 CC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라북도 김제시에 위치하고 있는 더나인 CC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더나인 CC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과 특색 있는 지형을 최대한 반영한 대중제 9홀 친환경 골프장이에요.

seohee0218.com

 

  무안 cc

 

무안 CC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라남도 무안군에 있는 무안 CC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무안 CC는 연중 거의 안개가 없고 일조량이 풍부하여 사계절 플레이가 가능하고 목포에서 20분, 광주. 무안 간 고속

seohee0218.com

 

반응형